우리은행 자동이체납부신청서는 공과금, 통신비, 보험료, 카드 대금 등 정기적으로 납부해야 하는 요금을 우리은행 계좌에서 자동으로 이체하여 납부하도록 신청할 때 제출하는 서식입니다. 이 신청서에는 신청인의 인적 사항, 출금 계좌 정보, 자동이체할 기관명과 납부 항목, 이체 금액 및 이체일 등이 포함됩니다.




문서를 작성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신청인의 인적 사항, 출금 계좌 번호, 자동이체할 기관명(전기요금, 통신사 등), 납부 항목, 이체 금액 또는 청구 금액 전액 여부, 이체 시작일을 정확하게 기재해야 하며, 계좌 잔액 부족 시 이체 실패로 연체료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신청인의 자필 서명 또는 인감 날인이 반드시 필요하며, 본인 명의 계좌만 신청 가능하고, 자동이체를 해지하려면 별도의 해지 신청이 필요하며, 이체 기관 변경이나 이체일 변경 시에도 재신청 또는 변경 신청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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