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전자금융거래신청서는 인터넷뱅킹, 폰뱅킹(텔레뱅킹), 모바일뱅킹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계좌 조회, 자금 이체, 공과금 납부 등 다양한 금융 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고객이 은행에 제출하는 통합 신청 양식입니다. 이 신청서의 용도는 고객이 이용하고자 하는 전자금융 서비스의 종류와 범위(이체 한도, 이용 계좌 등), 보안 매체(보안카드 또는 OTP) 선택, 그리고 관련 약관 동의 내용 등을 확정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금융 거래를 개시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문서를 작성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이용자(대표자 또는 대리인)의 신분증 및 관련 자격 증빙 서류를 지참하고, 이용하려는 계좌 정보와 이체 한도 등의 세부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또한, 보안 매체(보안카드 또는 OTP)를 선택하고 관련 약관에 동의하는 내용을 꼼꼼히 확인한 후 신청인(법인의 경우 대표자 또는 위임받은 자)이 직접 서명 또는 날인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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