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수신 위임장 양식은 예금의 신규 개설, 해지, 재발행, 비밀번호 변경, 각종 증명서 발급 등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및 적금 등 수신(수신) 업무를 본인(위임자) 대신 대리인(수임자)이 처리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서류입니다. 이 위임장의 용도는 예금주의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도 은행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한편, 대리인의 금융 거래 행위가 정당한 위임에 따른 것임을 은행이 확인하여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고 거래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문서를 작성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위임하는 수신 업무의 범위(해지, 신규, 비밀번호 변경 등)와 대상 계좌를 구체적으로 명시해야 하며, 포괄적인 위임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위임의 법적 효력을 위해 위임자의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유효기간 내)와 대리인의 신분증 및 위임자와의 관계를 증명하는 서류를 반드시 지참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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